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오류 해결방법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오류 해결방법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오류 발생이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동시 접속자가 늘어나면 서버가 느려지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내일이 출국이거나 지금 공항에 도착했는데 갑자기 “COMSV902 400 Bad Request”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요?

아래에서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항공-모바일탑승권-오류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발급 후 사용방법

모바일 탑승권 발급 > 위탁수하물 처리 > 보안검색 통과 > 항공기 탑승

출국 1일 전이 되었다면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 가능한데요! 제주항공 앱을 통해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이 있는 경우 수하물 전용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고, 수하물이 없다면 바로 보안검색 통과후 탑승구 앞에서 대기 후 비행기 탑승하면 됩니다.

우리나라 IT 강국인만큼 이러한 모바일체크인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프린트를 찾지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오류 발생하는 이유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발급은 항공편 출발 시간을 기준으로 국제선, 국내선 동일하게 24시간 이전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미리 발급을 하려고하면 오류가 발생하는데 국내선의 경우 출발 30분전까지, 국제선의 경우 출발 1시간 30분전까지만 발급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시간 내에 발급을 하고자 하더라도 이용할 수 없는 고객이 있는데요! 바로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입니다.

모바일탑승권 이용 제한 고객

  • 한국 출발 인천공항 중국 노선 탑승고객
  • 해외 출발 모든 국제선 탑승 승객
  • 유아 승객 및 유아를 동반한 승객 중 항공권 예약 시 보호자로 지정된 승객
  • 예약 변경이 필요한 항공권 소지 승객
  • 직원 확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한 승객(애완동물 동반, 휠체어 신청 등)
  • 공동운항편 이용 승객
  • 앞 좌석 및 비상구 좌석 구매 희망 승객
  • 항공권 현장 구매 승객(현장 발급 수수료 발생)
  • 만 19세 미만의 단독 체크인 승객

✈️ 만약, 비행기 못타면 환불 받을 수 있을까?

만약, 발급시간도 준수했고 이용제한 고객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에러메세지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출발당일이 아니라면 다시한번 탑승자 정보를 재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권번호, 이름에 단 한글자라도 오타가 있으면 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단순히 모바일탑승권만 보여지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좌석이 없어지진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주항공 모바일탑승권 오류 해결방법

1. 인천공항 제주항공 카운터 또는 고객센터와 전화통화

2. 출국 당일 3시간 전 자동발급기가 아닌 카운터에서 직접 티켓팅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제주항공 고객센터 1599-1500 오전09:00 ~ 오후19:00
일본 내 고객센터 0570-001132 13:00~18:00 (월~금)

모바일 탑승권을 실행했을 떄 COMSV902 라는 팝업창이 뜨면서 400 Bad Request 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온다면 즉시 고객센터로 전화해야합니다.

정상적으로 신용 및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모바일 탑승권이 오류가 발생해도 좌석 자체가 사라지진 않습니다.

따라서 침착하게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현재 상황에 대해 설명하면서 인천공항에 여유있게 도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출국시 제출 서류와 위탁수하물 등으로 인해 카운터가 자주 복잡하기 때문에 되도록 3시간 전에 인천공항 터미널에 도착해야 합니다.

그리고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예약자 성함과 여권을 제시하고, 예약상황을 재확인한 후 종이로 된 항공권을 재발급 받으면 됩니다.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종이로 된 항공권은 여행의 기념품 역할도 하기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즐거운 여행 떠나시면 되겠습니다.

파트너스 및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판매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