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비행기를 타기위해서 반드시 체크인 해야하는데 남들보다 빨리 가능할까요?
2가지만 알면 누구보다 일찍 체크인하고 면세점 쇼핑, 커피 한잔 마시면서 여유있게 셀카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남들보다 빨리 인천공항에서 체크인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공사의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 위치 확인
비행기는 버스와 지하철과 달리 공항에 도착한다고해서 바로 탑승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2시간 30분~3시간 사이 도착해야하는데요!
하지만, 교통체증으로 인천공항에 출국 2시간 전에 도착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우선 체크인 카운터부터 확인해야하는데요~
수화물로 캐리어(Suitecase)를 보내야된다면 빨리 체크인 카운터를 확인해서 앞만보고 직진해야 합니다.
체크인 카운터의 대기줄도 길지만, 출국장의 대기줄도 만만치않기 때문에 우선 짐이라도 빨리 부치는게 중요합니다.
인천공항 체크인 카운터 위치 보는 방법
- 인천공항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에서 [출발] 글자 클릭
- 여객 출발 시간표에서 터미널, 체크인카운터 확인
먼저 인천공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의 출발 / 도착 / 환승 등의 메뉴에서 [출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여객 출발 시간표에서 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탑승구(Gate)를 확인하고 도착과 동시에 해당 체크인 카운터로 달려가면 됩니다.
통상 출발이 임박한 체크인 카운터 뒤 출국장에는 대기줄이 길어서 다른 출국장 이용을 추천
인천공항 출국장(출국심사) 대기인원 확인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화물까지 보냈다면 다음 차례는 출국장으로 이동해서 출국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소지품 검사 이어서 출국심사가 진행되는데 같은 시간대에 여행자가 많을 경우 30분에서 많게는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될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교통약자(유아, 임신부, 노약자 등)와 동반할 경우 패스트 트랙 이용이 가능
이럴 때는 네이버에서 인천공항 출국장 대기인원(혼잡도)를 검색하여 가장 대기줄이 적은 출국장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천공항 내에서도 출국장 혼잡도를 안내하고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이 편리하기에 체크인 카운터에서 줄을 서면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대기인원 보는 방법
- 네이버에서 출국장 대기인원 검색
- 제 1터미널, 제 2터미널 선택
- 시간대별 예상 승객수 확인
- 가장 사람이 적은 곳으로 이동하여 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