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버스타는법(현금, 카드 둘다 쉬움)

가장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가면 버스타는법 대해서 궁금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와 달리 뒷문으로 탑승하고, 내릴때는 앞문으로 내리기 때문인데요!

일본 후쿠오카 시내버스 타는법에 대해서 현금과 카드로 구분해서 쉽게 알려드릴께요

후쿠오카 버스타는법

후쿠오카 시내버스 탑승하는 방법은 구글 맵을 이용해서 검색한 후 탑승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합니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목적지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버스를 알려주기 때문이죠!

  1. 구글 맵을 실행하여 목적지를 검색
  2. 버스 아이콘을 눌러 버스 번호, 요금 확인
  3. 버스 시간표에 맞춰 도착하는 버스에 탑승

Google Map 다운로드

이렇게 후쿠오카 버스타는 방법을 알았다면 실제 결제를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하실겁니다.

보통 2박 3일 일정에는 현금, 3박 4일 이상에는 카드 사용을 추천해드리는 편인데요!

카드를 구입하게 되면 교통 뿐만아니라 편의점에서도 쉽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환급받아야되는 번거로움이 있고, 교통편 이용이 적다면 현금 사용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현금 내고 후쿠오카 버스타는법

첫번째 방법은 현금을 내고 후쿠오카 시내 버스를 탑승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는 현금의 경우 버스를 탑승할때 돈을 미리 지불하지만, 일본은 하차할 때 결제합니다.

그래서 버스가 도착하면 뒷문에 승차권을 잘 챙겨서 내릴때 기사님에게 보여드리면 되는데요

사진에 보시는대로 빨간색 통 입구를 보시면 작은 종이가 나와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종이를 살짝 당기면 가질수 있고, 번호가 적혀있을텐데 버스 앞쪽에 보시면 자신의 번호에 맞는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1번이라면 내릴때 260엔 요금을 결제해야한다는 것이 보이죠? 260엔을 내고 하차하면 되는데요

후쿠오카-버스-타는방법

앞쪽으로 이동하면 기사님 옆에 요금을 내는 통이 있습니다. 가장 높이 올라온 곳(빨간색)에 돈을 집어 넣으면 되는데요

앞쪽에 있는 동전과 지폐를 넣는 곳은 잔돈 교환을 위한 교환기(초록색)이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카드 찍고 후쿠오카 버스타는법

현금과 달리 카드의 장점은 잔돈이 생기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승차할 때 후문에 있는 IC카드 태그 기계에 한번 찍고, 내릴때 한번 더 찍으면 됩니다.

현금과 달리 우리나라 카드 시스템과 동일하기 때문에 승차, 하차 할때 카드만 잘 찍으면 됩니다.

후쿠오카 타워 4000원 할인 쿠폰

자주하는 질문

Q. 카드도 없고, 지폐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우선 뒷문으로 탑승하여 승차권을 발급받은 후 하차할 때 교환기에서 지폐를 잔돈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본문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Q. 버스 카드는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편의점, 지하철 등에서 카드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요금 충전은 버스, 지하철 역 발매기, 편의점에서 충전 가능합니다.

단, 버스에서는 1천엔(지폐만) 단위로 충전할 수 있고, 지하철 역에서는 2만엔 미만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및 제휴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판매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