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3박 4일 여행 비용과 예산

휴가철이 되면 가까운 오키나와 3박 4일 여행 일정으로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물가 차이가 많이 나진 않지만 현지 물가를 고려해서 예산을 계산하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한 오키나와 여행을 통해 숙박비, 교통비, 식비는 어떻게 계산해야되는지 비용과 예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키나와 3박 4일 여행 비용

여행 비용 = 항공권(30%) + 숙박(35%) + 렌트카(15%) + 식비(15%) + 쇼핑(5%) 항공권

3박 4일 여행 비용는 항공권 구입을 시작으로 계산됩니다. 일정에 가까워질수록 할인폭이 적어지기 때문에 2~3달 전에 특가 항공권 등을 노려서 저렴하게 여행가는 것이 좋습니다.

24개월 미만 유아의 경우 항공권이 무료라는 혜택이 있지만, 별도 좌석 배정이 없기 때문에 LCC(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앞좌석(프리미엄)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오키나와 항공권의 경우 성인 기준 15~20만원으로 유아동반 3인 가족 기준 (유류할증료 포함) 50만원 수준으로 계산됩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및 우크라이나 상황 속에서 유류 상승으로 20만원 정도 추가로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키나와 여행 숙박 비용

베셀호텔 캄파나 또는 비치타워 오키나와의 경우 1박 20만원 선으로 3박의 경우 60~70만원 선으로 계산

그리고 항공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숙소인데요! 어떤 숙소를 이용하냐에 따라 여행 비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됩니다.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 하기 때문이죠!

여행전문 어플 클룩(Klook)에서는 신규 가입회원 전원에게 5천원 적립금과 첫 숙소예약 시 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룩-신규회원-적립금

여행 스타일과 목적에 맞게 예약하면 절약 가능!

맛집, 쇼핑, 휴식이 목적이라면 도심에 위치한 해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호텔을 예약하고, 반대로 해변을 즐기고 싶다면 중부에 위치한 해변 호텔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키나와에서 저렴하면서 해변에 인접해있는 호텔을 추천드리자면 아메리칸 빌리지와 선셋비치에 위치한 벳셀 호텔입니다.

10만원대 벳셀호텔 5% 추가할인 받기

5% 추가할인 쿠폰번호 : BetterOnApp

중부와 북부 사이에 위치한 문비치 호텔은 하루 10만원대 숙박이 가능한데다가 프라이빗 해변,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신 호텔은 아니지만 관리가 잘되어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일본 특성상 흡연이 가능한 룸이 있긴한데 숙박 유형 선택 시 비흡연으로 선택하면 되는 부분이라 큰 문제는 없어서 가성비 뛰어난 호텔이라 추천드립니다.

오키나와 여행 렌트카 비용

그리고 렌트카는 하루에 10만원 수준으로 4일 이용 시 40만원+@(주유비)으로 계산하면 되는데 가급적 한국인 스탭(직원)이 있는 업체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키나와 여행을 2번 하는 동안 다행히 사고가 없었지만, 의외로 크고작은 사고를 경험하는 분들이 후기를 보면 제법 많습니다.

카카오톡. 문자. 전화 등 다양한 수단으로 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한국인 업체가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이용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오키나와 식사 비용

해외 휴양지를 여행하는 경우 대부분 조식을 호텔에서 해결하는데요! 조식은 숙박비에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점심과 저녁 비용에 대한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일본도 한국과 물가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점심의 경우 1인당 2만원 수준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저녁은 3~4만원 수준으로 예산을 계획하면 되겠습니다.

하루에 1인당 5만원으로 유아동반 가족의 경우 약 10만원 수준으로 계산하는 것이 편합니다. 따라서 3박 4일의 경우 약 40만원 수준으로 편성하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여행 쇼핑 비용

나하 시내 또는 수족관 등 주요관광지에서 쇼핑을 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요!

이건 평소 씀씀이에 따라 거의 없을 수도 있고, 완전 많을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소비 스타일에 맞춰서 계산하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여행 비용과 예산 총정리

정리하자면 성인(2인), 유아(1명) 기준 항공권 60만원, 숙박비 60만원, 렌트카 40만원, 식비 40만원으로 약 200만원정도 계산되는데요!

여기에 쇼핑비를 포함하면 최소 250만원은 사용한다고 봐야되겠습니다. 어린이가 추가된다면 50만원 정도 추가될것 같습니다.

물론 절약이 가능한 부분도 있기때문에 250만원 모두 사용한다기 보다는 대략 이정도 예산을 있어야 여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낄 수 있으면 절약하면서 여행하는 것도 좋겠지만, 해외 여행의 경우 한번 가봤던 지역을 또한번 더 간다는 것은 정말 쉽지않은 일인데요~

가능하면 후회없이 먹을 것 먹고, 사고싶은 거 사보는 것이 좋을것 같으니 일정 잘 세워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