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에 도쿄 여행, 올해 여름에 오사카 여행을 하면서 느낀 일본 아이폰 eSIM 내돈내산 후기 입니다.
도쿄에서는 도시락(Dosirak) 제품을 사용했고, 오사카에서는 eSIM 제품을 사용했는데 둘다 아이폰에 사용했습니다.
아래에서 일본에서 아이폰으로 이심(eSIM)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아이폰 eSIM 후기 결론부터…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eSIM, Dosirak 모두 사용해봤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eSIM 편하고 끊김없이 좋았습니다.
도시락의 경우 사람이 많은 밀집구역, 관광지 등에서 종종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eSIM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현지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와 연결면에서 도시락보다 훨씬 좋았지만, 분명 단점도 존재합니다.
일본 아이폰 eSIM 장점
2. 해외에서도 신청이 가능
3. 로컬망(현지 통신망) 사용으로 안정적인 속도와 접속이 가능
장치 수령 및 반납이 필요없다
일본 이심(eSIM) 장점은 인천공항에서 와이파이 장치를 수령하거나 반납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인천공항을 가보면 종종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 및 반납 장소를 잘 몰라서 엉뚱한 곳에서 시간을 허비하는 분들을 봤는데요!
수화물 맡기는 곳은 인천공항 3층이지만, 도시락 수령 장소는 1층이기 때문에 1층과 3층을 오가며 에너지 낭비하는 일을 이심(eSIM)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
해외에서도 즉시 신청 및 사용이 가능하다
일본 이심은 신청과 동시에 알림톡, 이메일로 QR코드를 전송받아 스마트폰에 등록하면 현지에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신청을 잊어버렸다면 일본 현지에서도 eSIM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해서 즉시 사용하면 됩니다.
로컬망(현지 통신망) 사용으로 안정적인 접속이 가능하다
일본 아이폰 이심의 최대 장점은 현지 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를 오픈런 할 때 순간적으로 사람들이 많았지만, 아내의 도시락은 계속 끊겼지만 저는 한번도 끊김없이 인터넷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 아이폰 eSIM 단점
2. 등록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함
1인 1스마트폰만 사용 가능함(여러대 연결 불가)
경쟁 상품인 도시락(Dosirak)에 비해 장점도 많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바로 여러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도시락은 와이파이 기계를 통해 최대 5명까지 연결이 가능하지만. 이심(eSIM) 등록한 장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가족단위 여행을 떠날 경우 이심보다는 도시락을 가져가는 것이 가격적인 측면에서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등록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함
자급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심 연결하는 것 정도는 2~3번 해봤기 때문에 이심도 비슷할거라 생각하고 일본으로 떠났습니다.
일본 현지에 도착해서 이심을 연결하려고 보니 생소한 용어(기본회선, 여행용 등)와 조작으로 약간 버벅거리긴 했는데요~
처음 이심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국에서 꼭 사용법을 숙지하고 출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지에서 인터넷 연결이 막히면 답답하거든요 ㅎㅎ
일본 아이폰 eSIM 후기
저는 아이폰13, 아내는 아이폰X를 사용중인데요~ 보통 아이폰XR 이후부터 eSIM 사용이 가능한데 최신의 스마트폰은 대부분 가능합니다.
하필 아이폰X의 경우 eSIM 사용이 불가하여, 저는 eSIM을 구입했고 아내는 도시락으로 일본여행을 준비했습니다.
가능하다면 다음 여행지에서는 둘다 eSIM 사용하는 게 좋겠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안정적인 연결을 무시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도시락을 유니버셜스튜디오 뿐만아니라 숙소에서도 종종 끊기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인데요~
가격차이도 사실 많이 나지않기 때문에 인원수가 적다면 eSIM을 사용하시고, 4인 이상일 경우에는 도시락이 좀더 효율적일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