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 여행 후기 및 참고사항

최근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 여행 했던 정보를 후기 형태로 공유하려고 합니다..

나가사키 시는 후쿠오카에서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인데 후쿠오카와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나가사키까지의 여행 경로와 교통편, 음식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 까지 여행 경로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로의 여행은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로 가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하카타 역에서 릴레이 가모메를 탑승해서 타케오온센 역에서 니시규슈 신칸센으로 환승하면 1시간 30분 내에 도착하게 됩니다.

요금은 6,050엔으로 약 6만원의 비용이 들긴 하지만 배차 간격이 60분 마다 있기 때문에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구분기차버스
장점1시간 30분 소요가격저렴(2,900엔)
단점가격부담(6,050엔)2시간 30분 소요

기차 요금이 부담스럽다면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환승이 없다는 장점이 있고, 가격도 저렴하죠!

그리고 하카타 버스 터미널 뿐만아니라 텐진 버스 터미널에서도 나가사키 행 버스를 탑승할 수 있지만, 기차 대비 1시간 정도 더 소요됩니다.

요금은 줄어들었지만 그만큼 시간은 더 걸리기 때문에 여행 기간, 비용 등을 잘 계획해서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가사키의 로컬 음식 BEST3

나가사키 여행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로컬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것이에요. 나가사키는 다양한 로컬 음식으로 유명하며, 그 특별한 맛으로 여행자들을 매료시켜요.

첫 번째 추천은 “카스텔라”예요. 나가사키에서 태어난 이 고급 디저트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유명해요.

오븐이 없는 시대에 만들어진 이 과자는 지금까지도 그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두 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참치 꼬치”에요. 나가사키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참치 어촌 중 하나로, 신선한 참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오리지널 참치 케밥인 ‘나가사키 참치 꼬치’나 가라가라 치킨 등 지역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그리고 나가사키에서 먹을 수 있는 로컬 음식 중 하나인 “새우 김밥”도 놓칠 수 없어요.

신선한 새우와 식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이 김밥은 바삭하고 맛있어서 한 입 베어 물면 중독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찜닭”이에요. 나가사키의 찜닭은 일반적인 찜닭과는 다르게 특별한 양념과 조리법으로 만들어져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니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에서 느낄수 없었던 나가사키 여행 후기

나가사키 여행은 풍부한 자연 경관으로 가득한 곳이에요. 유후인, 벳푸에 밀려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나가사키에도 운젠지옥이라는 유명 온천 지역이 존재하며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쿠오카에서 가장 아쉬움이 남았던 부분이 야경인데 나가사키 여행 에서 그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바로 이나사야마 입니다.

이나사야마는 나가사키의 랜드마크이자 세계 신 3대 야경으로 선정될 정도로 1,000만불짜리 야경으로 알려지고 있고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강력추천드립니다.

나가사키의 지명과 관광지를 들으면 ‘여긴 어디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가사키는 한국인들에게는 크게 알려지지 않은 도시입니다(나가사키 짬뽕 정도? ㅎㅎ)

그래서 일본의 다른 지역보다 외국인 관광객이 적은 편이라 식당에도 영어, 한국어 메뉴판이 거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공부해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나가사키에서 느낀 평화로움과 아름다움은 우리의 마음 깊은 곳에 영원히 간직될 것 같아요. 이 글을 읽는 나가사키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